LG생활건강 차석용 대표

차석용 대표. 비록 기사로만 접했지만 내공이 느껴진다.
뷰티 빠꼼이로서 LG생건의 프로덕트를 접할 때도 마찬가지의 느낌. 2005년 전년대비 56% 성장률 기록, 2006년에도 롯데백화점에서 오휘의 성장률은 여전히 20%대를 갱신하고 있다고. (슈어 1월호)

아모레퍼시픽과 함께 사랑해 줄만한 국내 cosmetic & toiletry company가 하나 더 늘어나는 기분이다.

외국계 회사에서 일하던 사람답게 우정 야근, 눈치 야근 따위 하지말고 일 다 했으면 가라고 한다는 것도 맘에 들고, 자비로 자사주를 매입하며 자신감을 표현하는 제스춰도 좋다. 애매한 브랜드들 정리하고 가치 있는 브랜드에 집중하는 전략도 심플하지만 힘이 있어 보인다. 다만 개인적으로는 프리미엄 브랜드랍시고 Beyond를 계속 가져가는 건 좀 의문스럽다.


아래는 관련 기사.
http://article.joins.com/article/article.asp?ctg=11&Total_ID=2327714
http://economy.hankooki.com/lpage/opinion/200508/e2005080217041551400.htm
http://blog.chosun.com/blog.log.view.screen?blogId=16321&logId=286577

마케팅에 대한 그의 정의:
좋은 제품을 단순히 더 좋게 포장하는 것이 아니라
좋은 제품을 소비자들이 더 좋아하도록 포장하는 것

인턴사원을 과로사 시키는 무서운 조직이어서이기도 하지만 -ㅅ-
이런 Guru를 볼 때마다 나는 이런 이를 키워내는 P&G라는 조직이 무서워진다.

약력
(네이버엔 인디애나대 로스쿨 졸업으로 되어 있다)

53년 서울 출생
74년 경기고등학교 졸업
81년 뉴욕주립대 회계학과 졸업, 미국공인회계사 자격 취득
83년 코넬대 경영대학원 석사(MBA)
85년 미국 P&G 입사
96년 P&G 아시아 지역 종이제품 총괄 수석재무담당 전무
97년 P&G 아시아 지역 탬폰 사업부 총괄본부장
98년 P&G 쌍용제지㈜ 사장
99년 한국P&G㈜ 사장
2001년 해태제과식품㈜ 사장
2005년 ㈜LG생활건강 사장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