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自信)

1.

자신(自信). 스스로 믿음.

스스로를 믿기 위해
타인의 시선이 필요하다면
당신이 어떤 태도를 가장한대도 다 거짓이다.

몬나따.

 

2.

정말 좀 생긴 애들이 사랑받고 자라서 성격도 좋은 것 같다.
사랑 받아 본 애들이 사랑할 줄도 안다.
체득적 지식은 이래서 무섭다.

 

3.

며칠 전 면접관으로 들어간 자리에서, 나는 건너편에 앉은 여자의 주눅들은 태도가 맘에 들지 않았다. 하지만 이제 생각을 바꾸기로 한다. 태도가 중요한 건 분명하지만, 어떤 이들은 그런 태도를 연기하는 스킬을 키우기도 한다. 나부터가 늘 자신감 충만한 인간형은 못된다. 허나 자신만만해 보이는 태도를 연기하는 방법은 알고 있다. 

순간 나를 믿기도 했다 못믿기도 했다 출렁이는 감정을 인정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게 오히려 건강하다. 때때로 나의 약해빠짐이 드러나는 게 자연스럽다. 민폐끼쳐 미안하다. 요새 주변에 수분 과잉인 상태를 자랑하고 다녔지만, 금새 잘 말린 빨래처럼 보송해 질 거다.

세상은 나의 성공한 이미지를 산다.
그러나 실체와 이미지가 다르다면 세상을 상대로 사기칠 수 있는 기간은 길지 못하다.

나는 나를 믿기 위해
당신이 필요없다.

이걸 알려고 이렇게 돌아왔다.

“자신(自信)”의 4개의 생각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