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광고 클릭은 찌질이에게서 나온다?

Read Write Web에서 골때리는 포스트 발견.
온라인 광고(디스플레이) 클릭의 무려 절반은 6%의 헤비 클릭커들에게서 나온다는 리포트 내용입니다.


문제의 핵심은 6%의 헤비 클릭커들이 일반적이지 않다는 겁니다. Natural Born Clickers라고 이름 붙여진 이 사람들, 마케터 입장에서는 도망다니고 싶은 사람들에 가깝습니다. 프로파일은 이래요.


나이: 25-44세
소득: 가구 소득 연 4만불 이하
특징: 클릭 안하는 사람들에 비해 온라인에서 4배 이상의 시간을 보냄. 
       주로 방문하는 사이트는 경매, 도박, 구인 사이트. ㅡ_ㅡ;;


네… 한 마디로 말하면 좀 찌질하시네요…


이 연구결과가 맞다면 광고주 입장에서는 클릭 당 과금하겠어요, 하면 놀고있네! 하겠지요. 검색광고에 대해서도 비슷한 실험을 해보면 어떻게 나올까 궁금합니다.


CTR 올리려고 노력하는 게 별 의미가 없다는 이야기가 됩니다. 과금체계도 재검토 되야 한다는 이야기고요. 현재 스코어 온라인 광고 시장이 그야말로 폭발적 성장을 하고 있는 건 맞지만, 모델은 보다 정교해져야 합니다.


리포트 자세한 내용은 링크 참고하셔요. http://www.smvgroup.com/news_popup_flash.asp?pr=1643

“온라인 광고 클릭은 찌질이에게서 나온다?”의 6개의 생각

  1. 아직까지는 Pay-To-Click를 위한 명확한 체크가 불가능하고,
    같은 맥락에서 Click-Fraud 대비 역시 불완전한 상태…

    난무하는 광고가 싫어서 사이트별 광고 서버를 차단해 버리는 이들이 있는가 하면…
    눈에 띄는 광고마다 들어가보는 (네 말처럼 찌질한?) 이들도 있고…

    정보와 광고를 하나로 만드는 묘책!!
    미래 비전중 하나가 아닐까나…

    좋아요

  2. 온라인 상품판매 업체에 있을때..
    오버추어의 검색광고로 인한 수입은 현실적이었다고 기억합니다.
    광고비 대비 수익률은 낮을지 몰라도, 수익이 발생한다는것이라는거죠.
    울며겨자먹기일지라도 광고를 내리지 못하고 꾸준히 진행하는 이유는 역쉬 ‘그러나 수익이 발생한다’라는 절절함 때문이었습니다.
    또한 유입되는 신규고객의 수도 괜찮았었구요. (비록 단발성이라고 할지라도 말입니다.)
    그저.. 그런 효과가 발생하는것을 보았다는 이야기를 하고 싶어서 사족 함 달아보았습니다. ^^;;

    좋아요

    1. 네 온라인 의류 쇼핑몰 하던 친구 말 들어보면 광고 안 할래야 안 할 수가 없다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효과가 있으니 검색광고 시장이 계속 팽창하는 걸테구요. 전 다만 과금모델이 보다 정교해져야 된단 생각에서 이 글을 썼던 거였어요 🙂

      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아요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