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아이디어 블로그

image


스타벅스가 Ideas In Action이라는 Theme을 갖고 기업 블로그를 오픈했다. (Adage 관련 기사)


말 그대로 스타벅스에 관한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퍼뜨리고 Voting도 하도록 한 게 차별점이다. 보자마자 든 생각 이거 스타벅스판 Digg잖아~ 오픈하자마자 ‘스타벅스내에서 와이파이를 허하라’는 아이디어가 뜨거운 감자로 떠올랐고, 어떤 아이디어는 이미 ‘Under Review’가 붙었다.


image


이제 시장은 진정 대화인가. 삼양라면은 우지파동으로 1위 자리를 잃었고, 심지어 그게 사실도 아니었도다. 들리는 말에 의하면 정치 자금을 안 주셔서 그꼴 났다지만, 이 시대엔 정치자금이 아니어도 기업이 크고 작은 위기에 대처하고 대화하고 수습하기가 점점 쉽지 않은 환경으로 변화해간다. 쥐우깡도, 예전 같았음 적절히 봉쇄루트를 밟아나가면 넘어갈수도 있는 일이었다.


스타벅스가 얼마나 성실히 대화하고 아이디어를 실제에 반영할 수 있을지 지켜봐야 하겠으나, 투명히 공개하고 대화하려는 태도는 사람이나 기업이나 빨리 배울수록 득이 될게다. 물론 완전히 벗고 다녀야 된다는 말이 아니니 그게 참 어려웁다. 생각해보면 Be Smart라는 주문만큼 무서운 게 없다. ㅎㅎ

“스타벅스 아이디어 블로그”의 3개의 생각

  1. 예전같이 승승장구하던 시절이 살짝 지나고, 여러면에서 경쟁자들의 위협이 강해지니 스타벅스도 아차! 한게지.
    하워드 슐츠가 컴백하면서 뭔가 재정비를 단단히 하려고 하는듯.
    나부터도 스타벅스보단 다른델 더 많이 가는걸! 랩탑 들고 나갈땐 더더욱.
    나도 저기 가서 free wi-fi에 한표 던져야 하는건가?ㅎㅎ

    좋아요

    1. 한국에서는 스타벅스가 컵/캔커피 시장에 진출해서 꽤 잘하고 있는 걸로 보임.

      스타벅스 뿐만 아니라, 외식업계는 프로덕트 라이프 사이클 관리를 잘해야 하는 거 같아. 지루해지지 않게. 근데 그 사이클이 점점 더 빨리 도는 거 같아서 이거 뭐 남을까 싶음. 🙂

      좋아요

  2. 이번주 이코노미21에 기업들이여, 블로거로 변신하라 라는 기사가 게재되었습니다. LG전자의 엑스캔버스 블로그 , 풀무원의 아주 사적인 이야기 , 기아 자동차 영문 블로그인 Kia Buzz , 안철수 연?

    좋아요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