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실 인테리어

이제 막 새로 팀을 꾸리고 집기를 준비하기 시작한 사람들을 위해, 혹시나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해서 쓴다. 생각보다 가구 뭐 사는 게 좋냐고 물어보는 사람들이 많더라는.

  1. 부동산에 이야기해서 사무실 단면도부터 구하시고,
    다시 줄자를 들고 정확하게 몇 센티인지 재보는 게 우선.

  2. 책상

예산이 적다면 소프시스, 좀 넉넉하다면 두닷 추천.
두닷은 최근 추천드린 어떤 분이 말씀하시길, 광주에 있는 매장에 가서 좀 더 싸게 샀다고.

  1. 의자

싼 것도 좋지만 튼튼한 것을 사시라 ;ㅁ;
1년만에 사내쉐이들이 부서트리는 예쁜 의자들을 보며 나는 울었네.
흔들의자도 아닌 의자에 앉아 앞뒤로 흔들흔들하면 곤란하지 말입니다.

암튼 그래서 왼쪽 사진같이 나무로 된 것, 나사로 많이 조여야 하는 디자인 등등은 험난한 비즈니스를 견뎌주시기 어려울지도 모른다.
하여 회의실 의자는 사출식 플라스틱 의자 같은게 좋지 않을까 생각.

어짜피 가격 비교 해보고 주문하시겠지만, 전반적으로 이 사이트 의자들이 가격이 싸더라는… ㅎㅎㅎ

그리고 이런 스툴 몇 개 사두시면 가격도 싸고 두고두고 잘 쓴다. 가격도 세일하면 13,000원밖에 안하고.

  1. 쇼파나 빈백 의자

빈백들을 많이 사시던데, 비추. 금새 더러워지는데 얘들을 깨끗하게 관리할 만큼 살림꾼이 팀에 없다면 구매하지 마십셔. 어지간하면 빨지 않고 대충 물티슈로 닦아도 끔찍해 보이지 않는 애들을 사는 게 현명함.

쇼파도 천 커버보다는 인조 가죽. 포인트는 우리 중 누군가가 이거 철마다 벗겨 빨지 않을 거! 라는 점.
나름 오래 검색한 결과 가장 가성비 높았던 건 이요이요 시리즈였음.

  1. 왜 이런 건 IT의 도움을 받지 못하냐고?

Room Planner라고 있다. 결국 쓰다가 그냥 파워포인트에 그려 썼지만, 단위가 우리가 보통 쓰는 센티미터가 아니라 인치랑 피트라는 것 빼곤 나름 괜찮.
이건 꼭 사무실 아니어도 이사하기 전 집안 가구들 배치해보기에도 좋을 듯.
예전 싸이월드 미니룸 꾸미기 하던 생각도 나고 장난으로 이거 저거 배치하다보면 시간 훌쩍 가버림. 조심~

우선 생각나는 건 이 정도~
다들 예쁜 사무실에서 신나게 일하시라.

한성은
한성은
데이터 엔지니어
comments powered by Disqus